

ABOUT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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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ING NEXT THING, NEW EXPERIENCE AND BETTER SOCIETY
DESIGNING NEXT THING,
NEW EXPERIENCE AND BETTER SOCIETY
디파이닝은 서울에 위치한 산업 디자인 전문회사 입니다. 우리는 사회, 기업 그리고 브랜드를 위해 전략적이며 통합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출신 파트너들로 구성된 우리의 팀에게 디자인은 상품의 외관을 새롭게 바꾸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진정성 있는 태도로 디자인을 대하며 디자인이라는 행위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위한 새로운 시각과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또한 디파이닝은디자인을 통해 제품과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기업이 가진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 함으로서 우리의 고객이 시장을 선도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동시대의 문화 그리고 의, 식, 주 전반의 영역에서 미의식의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방적이고 진보적인 태도로 프로젝트를 마주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우리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여러 분야의 디자이너는 물론 엔지니어, 마케터, 제조기업, 사회학자, 건축가 등과도 유기적으로 협력합니다. 우리는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기업과 제품의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주는 동시에 시장의 트렌드를 리드할 수 있는 혁신성과 경쟁력을 갖기 원합니다. 디파이닝이 위치한 서울은 이러한 우리의 비전을 완성시키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IT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스타일 산업의 명백한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서울은 세계의 주요 도시 중 의, 식, 주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고 빠르게 반응하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도시의 중심에서 세계를 마주하며 국제적 수준의 디자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디파이닝은 서울에 위치한 산업 디자인 전문회사 입니다. 우리는 사회, 기업 그리고 브랜드를 위해 전략적이며 통합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 출신 파트너들로 구성된 우리의 팀에게 디자인은 상품의 외관을 새롭게 바꾸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 우리는 진정성 있는 태도로 디자인을 대하며 디자인이라는 행위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위한 새로운 시각과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또한 디파이닝은 디자인을 통해 제품과 사용자 경험을 혁신하고 기업이 가진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 함으로서 우리의 고객이 시장을 선도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동시대의 문화 그리고 의, 식, 주 전반의 영역에서 미의식의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방적이고 진보적인 태도로 프로젝트를 마주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우리의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기 위해 여러 분야의 디자이너는 물론 엔지니어, 마케터, 제조기업, 사회학자, 건축가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합니다.
CORE VALUE - 01
CORE VALUE - 01
CREATIVITY _ DELIVERING SAMSUNG-QUALITY DESIGN
DELIVERING SAMSUNG-QUALITY DESIGN
오늘날 디자인은 기업 경영을 위한 핵심 역량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기업과 제품이 살아남기 위해서 디자인은 전략적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디파이닝은 삼성전자 출신 디자인 디렉터와 상품 전략 전문가를 중심으로 제품 개발 및 생산 전문가, 브랜딩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고객을 위해 최고의 솔루션을 찾아냅니다. 또한 삼성 수준의 제품디자인부터 상품 전략, 제품 개발, 브랜딩과 공간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제조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디자인은 기업 경영을 위한 핵심 역량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기업과 제품이 살아남기 위해서 디자인은 전략적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디파이닝은 삼성전자 출신 디자인 디렉터와 상품 전략 전문가를 중심으로 제품 개발 및 생산 전문가, 브랜딩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고객을 위해 최고의 솔루션을 찾아냅니다. 또한 삼성 수준의 제품디자인부터 상품 전략, 제품 개발, 브랜딩과 공간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제조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RE VALUE - 02
CORE VALUE - 02
STRATEGY _ ACHIEVING BUSINESS & MARKET LEADERSHIP
DELIVERING SAMSUNG-QUALITY DESIGN
우리는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디자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 그리고 날로 경쟁이 치열해 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자인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핵심역량입니다. 디파이닝의 특별한 디자인 서비스는 기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때는 물론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에도 효과적으로 기능합니다. 또한 시장 세그먼트에 최적화 된 전략적인 디자인을 전개함으로서 고객이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고 브랜드 메시지가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합니다.
우리는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디자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 그리고 날로 경쟁이 치열해 지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자인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요한 핵심역량입니다. 디파이닝의 특별한 디자인 서비스는 기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일 때는 물론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에도 효과적으로 기능합니다. 또한 시장 세그먼트에 최적화 된 전략적인 디자인을 전개함으로서 고객이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고 브랜드 메시지가 사용자에게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합니다.
CORE VALUE - 03
CORE VALUE - 03
TOTAL SERVICE _ FROM IDEA TO MANUFACTURE
DELIVERING SAMSUNG-QUALITY DESIGN
우리는 제조 비즈니스를 위해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파트너들이 세계 최고의 기업 삼성전자에서 경험한 수많은 프로젝트와 인적 네트워킹은 이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디자이너, 상품 전략 전문가, 제품 개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우리의 파트너들은 엔지니어, 소재 전문가. 제조 기업 등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습니다. 디파이닝은 기업이 가진 아이디어를 상품화 가능한 디자인으로 구체화 시키고 설계는 물론 생산, 납품까지 F/UP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제조 비즈니스를 위해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파트너들이 세계 최고의 기업 삼성전자에서 경험한 수많은 프로젝트와 인적 네트워킹은 이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디자이너, 상품 전략 전문가, 제품 개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우리의 파트너들은 엔지니어, 소재 전문가. 제조 기업 등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습니다. 디파이닝은 기업이 가진 아이디어를 상품화 가능한 디자인으로 구체화 시키고 설계는 물론 생산, 납품까지 F/UP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01
CREATIVITY
CORE VALUE
02
COMPETITIVENESS
CORE VALUE
03
TOTAL SERVICE
CORE VALUE
CORE OF SAMSUNG DESIGN
CORE OF
SAMSUNG DESIGN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영 센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조직으로 현재 약 1500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비즈니스의 치열한 현장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이를 지켜오는 과정에서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 조직의 매니지먼트를 넘어 제품 혁신을 리드하고 디자인 문화를 전파하며 삼성의 경영 성과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모든 최고경영자는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디자인 조직에 대한 신뢰가 매우 큽니다. 동시에 디자인을 기업의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고 경영상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디자인을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삼성의 1993년 ‘신경영 선언’은 디자인 질적 변화의 핵심이자 삼성전자 디자인을 다시 태어나게 하는 촉매 였습니다. 이후 삼성은 1996년에 ‘디자인 혁명의 해’를 선언하였고 그 선언을 기점으로 고유의 철학과 혼이 깃든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국내외 창의적 인재 양성에 힘쓰는 등 현재까지 디자인 분야에 전사적 규모의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삼성전자에서 디자인은 이제 소프트 파워의 중심으로 인식되어 기업의 비전과 미래 역사를 이끄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정보가 투명하게 공유되고 사회가 고도로 지능화되면서, 고객은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을 넘어 사용 과정을 통해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기 원합니다. 이에 삼성전자 디자인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미래 성장의 원동력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영 센터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조직으로 현재 약 1500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비즈니스의 치열한 현장에서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이를 지켜오는 과정에서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디자인 경영은 디자인 조직의 매니지먼트를 넘어 제품 혁신을 리드하고 디자인 문화를 전파하며 삼성의 경영 성과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삼성전자의 모든 최고경영자는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디자인 조직에 대한 신뢰가 매우 큽니다. 동시에 디자인을 기업의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고 경영상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디자인을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삼성의 1993년 ‘신경영 선언’은 디자인 질적 변화의 핵심이자 삼성전자 디자인을 다시 태어나게 하는 촉매 였습니다. 이후 삼성은 1996년에 ‘디자인 혁명의 해’를 선언하였고 그 선언을 기점으로 고유의 철학과 혼이 깃든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국내외 창의적 인재 양성에 힘쓰는 등 현재까지 디자인 분야에 전사적 규모의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삼성전자에서 디자인은 이제 소프트 파워의 중심으로 인식되어 기업의 비전과 미래 역사를 이끄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 DESIGN CULTURE _ DESIGN IS A CORE RESOURCE OF MANAGEMENT
1. DESIGN CULTURE /
DESIGN IS A CORE RESOURCE OF MANAGEMENT
삼성전자는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 자원으로 이해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조직은 CEO 직속으로 만들어져 있고 디자인 의사결정은 최고경영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이 자리에는 마케팅, 개발,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유관 부서의 리더들도 참여하여 함께 현안을 공유하는 등 최선의 의사결정이 되도록 협업합니다. 최근 디자인 경영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데 디자인 경영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디자인에 대한 이해 그리고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는 기업의 문화입니다. 삼성전자 디자인의 성공도 이러한 기업 문화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 자원으로 이해하는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조직은 CEO 직속으로 만들어져 있고 디자인 의사결정은 최고경영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이 자리에는 마케팅, 개발,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유관 부서의 리더들도 참여하여 함께 현안을 공유하는 등 최선의 의사결정이 되도록 협업합니다. 최근 디자인 경영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데 디자인 경영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최고경영자의 의지와 디자인에 대한 이해 그리고 디자인을 경영의 핵심 파트너로 인식하는 기업의 문화입니다. 삼성전자 디자인의 성공도 이러한 기업 문화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2. CREATIVE LEADERSHIP _ DESIGN DRIVEN PRODUCT INNOVATION
2. CREATIVE LEADERSHIP /
DESIGN DRIVEN PRODUCT INNOVATION
삼성전자의 디자이너는 새로운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 하는 과정의 초기부터 깊이 참여합니다. 2000년대 중반까지 디자인의 역할은 시각적인 면에서의 삼성다움을 만드는 것에 집중되었습니다. 당시 가전업계의 후발주자로서 해외 선진 기업들을 따라잡기 위한 현실적인 선택이었습니다. 하지만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된 현재 디자인의 영향력과 역할이 크게 확장되어 양산 제품의 기획과 개발과정에 깊게 개입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방향성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선행적 디자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도적으로 기획하고 제안하는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디자이너는 새로운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 하는 과정의 초기부터 깊이 참여합니다. 2000년대 중반까지 디자인의 역할은 시각적인 면에서의 삼성다움을 만드는 것에 집중되었습니다. 당시 가전업계의 후발주자로서 해외 선진 기업들을 따라잡기 위한 현실적인 선택이었습니다. 하지만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된 현재 디자인의 영향력과 역할이 크게 확장되어 양산 제품의 기획과 개발과정에 깊게 개입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방향성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선행적 디자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도적으로 기획하고 제안하는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3. DESIGN MANAGEMENT _ DESIGN FOR BUSINESS AND MARKET STRATEGY
3. DESIGN MANAGEMENT /
DESIGN FOR BUSINESS AND MARKET STRATEGY
삼성전자는 사용자 경험 혁신 역량을 통해 세계 최고의 ID와 UX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삼성의 디자인이 단지 시각적인 혁신에만 머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삼성의 디자인은 마케팅팀에서 설계한 정교한 상품 전략을 기반으로 철저히 비즈니스 중심의 디자인을 수행합니다. 디자인은 경영의 핵심 자원이자 파트너로서 기업의 성장에 실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어야 비로소 존재의 의미가 있습니다. 삼성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정교한 상품 전략의 수립을 통해 제품 개발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매출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의 디자인 경영은 비즈니스를 위한 디자인에서 시작합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 경험 혁신 역량을 통해 세계 최고의 ID와 UX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삼성의 디자인이 단지 시각적인 혁신에만 머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삼성의 디자인은 마케팅팀에서 설계한 정교한 상품 전략을 기반으로 철저히 비즈니스 중심의 디자인을 수행합니다. 디자인은 경영의 핵심 자원이자 파트너로서 기업의 성장에 실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어야 비로소 존재의 의미가 있습니다. 삼성은 철저한 시장 조사와 정교한 상품 전략의 수립을 통해 제품 개발에 따른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매출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의 디자인 경영은 비즈니스를 위한 디자인에서 시작합니다.
DECLARATION
THE YEAR OF DESIGN
REVOLUTION
DECLARATION
THE YEAR OF DESIGN
REVOLUTION
1998
1998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1996년 1월 신년사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영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개발에 전사적 역량을 집결하기
시작하였고, 디자인을 경영 전반의 핵심 자원으로
인식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먼저 디자인을 진행한 후 제품화를 진행하는 등 디자인 중심의 경영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1996년 1월 신년사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영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개발에 전사적 역량을 집결하기 시작하였고, 디자인을 경영 전반의 핵심 자원으로 인식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먼저 디자인을 진행한 후 제품화를 진행하는 등 디자인 중심의 경영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1996년 1월 신년사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영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삼성전자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개발에 전사적 역량을 집결하기 시작하였고, 디자인을 경영 전반의 핵심 자원으로 인식해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파악하여 먼저 디자인을 진행한 후 제품화를 진행하는 등 디자인 중심의 경영 혁신을 추구했습니다.
FOUNDATION
CORPORATE DESIGN CENTER
UNDER THE CEO
FOUNDATION
CORPORATE DESIGN CENTER
UNDER THE CEO
2001
2001
디자인이 경영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는 걸 방증하듯, 삼성전자는 2001년 CEO 직속의 디자인경영센터를 독립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자인 경영’ 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이 조직은 제품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이후 제품의 사용성
향상을 위하여 내부에 UI 혁신팀을 신설했습니다.
이후 UX 인력의 전문화와 조직 확대를 거치며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의 역할을 점차 강화했습니다.
디자인이 경영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는 걸 방증하듯, 삼성전자는 2001년 CEO 직속의 디자인경영센터를 독립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자인 경영’ 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이 조직은 제품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이후 제품의 사용성 향상을 위하여 내부에 UI 혁신팀을 신설했습니다. 이후 UX 인력의 전문화와 조직 확대를 거치며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의 역할을 점차 강화했습니다.
디자인이 경영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는 걸 방증하듯, 삼성전자는 2001년 CEO 직속의 디자인경영센터를 독립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자인 경영’ 이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이 조직은 제품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이후 제품의 사용성 향상을 위하여 내부에 UI 혁신팀을 신설했습니다. 이후 UX 인력의 전문화와 조직 확대를 거치며 사용자 경험을 위한 디자인의 역할을 점차 강화했습니다.
ESTABILISHING
THE DESIGN PHILOSOPHY
OF SAMSUNG
ESTABILISHING
THE DESIGN PHILOSOPHY
OF SAMSUNG
1996
1996
디자인 철학은 경영 철학, 브랜드 철학과 함께
소비자에게 ‘삼성다움’ 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996년 삼성전자는 ‘사용자로부터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Balance of Reason & Feeling)’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고객의
공감을 이끄는 하나의 언어이자 디자이너가 나아갈
길을 비추는 등대가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철학은 경영 철학, 브랜드 철학과 함께 소비자에게 ‘삼성다움’ 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996년 삼성전자는 ‘사용자로부터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Balance of Reason & Feeling)’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고객의 공감을 이끄는 하나의 언어이자 디자이너가 나아갈 길을 비추는 등대가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철학은 경영 철학, 브랜드 철학과 함께 소비자에게 ‘삼성다움’ 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996년 삼성전자는 ‘사용자로부터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Balance of Reason & Feeling)’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고객의 공감을 이끄는 하나의 언어이자 디자이너가 나아갈 길을 비추는 등대가 되고 있습니다.
OUR PARTNER
OUR PARTNER
윤 여 완
윤여완
FOUNDER & DIRECTOR, DESIGN
FOUNDER & DIRECTOR, DESIGN
디자인이라는 행위를 통해 삶의 방식을 새롭게 정의하고 올바른 가치를 부여하는 그는 삼성전자 디자인센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PC 사업부문 총괄 디자이너를 역임하였고, 삼성그룹 내에서 가장 영예스러운 상인 ‘자랑스런 삼성인상, 회장상 ’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우는 미국의 IDEA 그리고 독일의 IF와 Red-Dot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대한민국의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조달청장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오늘날 디자이너로서 그의 관심은 브랜딩, 가구, 음식, 영상, 인테리어와 건축 등 라이프스타일 전체로 확장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를 위한 비즈니스 외에 그의 디자인 철학과 미의식에 기반한 브랜드를 직접 기획,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2015년부터는 삼성디자인학교(SADI)에서 강의하며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KAID) 정회원
SADI (Samsung Art & Design Institute) 겸임 교수
자랑스런 삼성인상 '회장상‘ 수상 (Samsung Award of Honor)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 (미국 IDEA, 독일 IF, 독일 Red Dot)
삼성전자 PC사업부문 총괄 디자이너 (그룹장) 역임
삼성전자 디자인 아이덴티티 위원회 보드 멤버 역임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베스트디자이너 선정
대한민국 국무총리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KAID) 정회원
SADI (Samsung Art & Design Institute) 겸임 교수
자랑스런 삼성인상 '회장상‘ 수상 (Samsung Award of Honor)
세계 3대 디자인상 수상 (미국 IDEA, 독일 IF, 독일 Red Dot)
삼성전자 PC사업부문 총괄 디자이너 (그룹장) 역임
삼성전자 디자인 아이덴티티 위원회 보드 멤버 역임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베스트디자이너 선정
대한민국 국무총리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
디자인이라는 행위를 통해 삶의 방식을 새롭게 정의하고 올바른 가치를 부여하는 그는 삼성전자 디자인센터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PC 사업부문 총괄 디자이너를 역임하였고, 삼성그룹 내에서 가장 영예스러운 상인 ‘자랑스런 삼성인상, 회장상 ’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우는 미국의 IDEA 그리고 독일의 IF와 Red-Dot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대한민국의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조달청장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오늘날 디자이너로서 그의 관심은 브랜딩, 가구, 음식, 영상, 인테리어와 건축 등 라이프스타일 전체로 확장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를 위한 비즈니스 외에 그의 디자인 철학과 미의식에 기반한 브랜드를 직접 기획, 개발하고 운영하는 사업가이기도 합니다. 2015년부터는 삼성디자인학교(SADI)에서 강의하며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윤 상 원
윤상원
DIRECTOR, DESIGN
DIRECTOR, DESIGN
좋은 디자인은 고객과 비즈니스, 그리고 기술이 만나 가치와 시장성을 만들고, 이이디어를 실현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고 믿습니다. 삼성전자에서 디자인 디렉터로서 오랜 시간 경험을 축적하고 디자인과 공학의 융합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Start-Up을 공동 창업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디자인 브랜드를 만들어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랑스런 삼성인상’과 IF, Red-Dot, IDEA, G-mark 등 다수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고, 홍익대학교 IDAS의 겸임교수를 거쳐 삼성디자인교육원(SADI)과 경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겸임교수로서 융합디자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파이닝의 파트너로서 고객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문제를 정의하고, 융합적 과정을 통해 고객중심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가진 문제를 근본적인 차원에서 해결하고자 하며 의미 있는 혁신을 추구합니다.
좋은 디자인은 고객과 비즈니스, 그리고 기술이 만나 가치와 시장성을 만들고, 이이디어를 실현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만든다고 믿습니다. 삼성전자에서 디자인 디렉터로서 오랜 시간 경험을 축적하고 디자인과 공학의 융합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Start-Up을 공동 창업하였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디자인 브랜드를 만들어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랑스런 삼성인상’과 IF, Red-Dot, IDEA, G-mark 등 다수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고, 홍익대학교 IDAS의 겸임교수를 거쳐 삼성디자인교육원(SADI)과 경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겸임교수로서 융합디자인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디파이닝의 파트너로서 고객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올바른 문제를 정의하고, 융합적 과정을 통해 고객중심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이 가진 문제를 근본적인 차원에서 해결하고자 하며 의미 있는 혁신을 추구합니다.
김 재 호
김재호
DIRECTOR, BUSINESS STRATEGY
DIRECTOR, BUSINESS STRATEGY
장기간 삼성전자의 상품기획 리더로 재직하며 다양한 혁신상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전략적 사고와 문제해결 역량을 통해 기업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였습니다. 현재 한국공학대학교에서 교수로 활동하며 상품기획을 연구하고 강의하는 한편, 실무 경험과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창업진흥원, 디자인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평가 및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주어진 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시장 조사, 고객 분석, 컨셉 및 차별화 방안, 마케팅 전략 수립에 이르는 전반적인 상품기획 업무를 통하여 기업의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미래의 상품기획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창의적이며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하여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혁신을 리드합니다.
장기간 삼성전자의 상품기획 리더로 재직하며 다양한 혁신상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전략적 사고와 문제해결 역량을 통해 기업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였습니다. 현재 한국공학대학교에서 교수로 활동하며 상품기획을 연구하고 강의하는 한편, 실무 경험과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창업진흥원, 디자인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평가 및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입니다. 주어진 자원을 최적으로 활용하여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시장 조사, 고객 분석, 컨셉 및 차별화 방안, 마케팅 전략 수립에 이르는 전반적인 상품기획 업무를 통하여 기업의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미래의 상품기획 전문가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과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창의적이며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하여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혁신을 리드합니다.
윤 덕 현
윤덕현
DIRECTOR, PRODUCT DEVELOPMENT
DIRECTOR, PRODUCT DEVELOPMENT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설계 과정에서 높은 전문지식, 경험 그리고 창의성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제조 단계에서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제품의 특성에 맞는 테스트 과정을 통한 철저한 품질 검증이 요구됩니다. 그는 삼성전자의 제품개발 파트너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으며 이후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H/W 스타트업 AWAIR의 창립 멤버로 조인하여 기구 설계와 생산 관리를 총괄하는 VP로서 제품 디자인, H/W 개발, 통신 모듈 개발을 리드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인증 취득, 패키징 설계, 생산라인 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등 Awair 제품의 개발과 생산라인을 구축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디파이닝의 파트너로서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제품개발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설계 과정에서 높은 전문지식, 경험 그리고 창의성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제조 단계에서 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제품의 특성에 맞는 테스트 과정을 통한 철저한 품질 검증이 요구됩니다. 그는 삼성전자의 제품개발 파트너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았으며 이후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H/W 스타트업 AWAIR의 창립 멤버로 조인하여 기구 설계와 생산 관리를 총괄하는 VP로서 제품 디자인, H/W 개발, 통신 모듈 개발을 리드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인증 취득, 패키징 설계, 생산라인 설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등 Awair 제품의 개발과 생산라인을 구축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현재 디파이닝의 파트너로서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제품개발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제품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최 상 섭
최상섭
ADVISOR, DESIGN AND DEVELOPMENT
ADVISOR, DESIGN AND DEVELOPMENT
산업 디자인과 제품 개발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그는 삼성전자 디자인센터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1998년 자신의 디자인 전문회사를 창업, 현재까지 삼성전자를 비롯 국내 및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를 무대로 약 150여 클라이언트를 위한 디자인 개발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다수의 국내 및 국제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본인과 고객의 지적재산권 획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툭허청장 표창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소비재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판매하는 등 현재까지도 제조 비즈니스의 현장에서 활약하며 우수한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디파이닝의 고문으로서 디자인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 양산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상품의 컨셉 단계부터 디자인 개발, 제품 설계, 금형 제작 및 양산에 이르기까지 제품개발의 모든 과정과 분야에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업 디자인과 제품 개발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그는 삼성전자 디자인센터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1998년 자신의 디자인 전문회사를 창업, 현재까지 삼성전자를 비롯 국내 및 독일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를 무대로 약 150여 클라이언트를 위한 디자인 개발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다수의 국내 및 국제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본인과 고객의 지적재산권 획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툭허청장 표창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소비재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판매하는 등 현재까지도 제조 비즈니스의 현장에서 활약하며 우수한 기업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디파이닝의 고문으로서 디자인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 양산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상품의 컨셉 단계부터 디자인 개발, 제품 설계, 금형 제작 및 양산에 이르기까지 제품개발의 모든 과정과 분야에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WARDS
AWARDS
삼성전자 출신 파트너들이 이끌고 있는 우리의 팀은 풍부한 경험과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역량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전략적이며 통합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커리어와 비즈니스가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 세계적 권위의 국내외 디자인상을 100여 회 수상 하였으며 이를 통해 올바른 디자인을 향한 우리의 열정과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디자인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의 정부가 수여하는 다수의 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출신 파트너들이 이끌고 있는 우리의 팀은 풍부한 경험과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역량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전략적이며 통합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커리어와 비즈니스가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 세계적 권위의 국내외 디자인상을 100여 회 수상 하였으며 이를 통해 올바른 디자인을 향한 우리의 열정과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디자인 산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의 정부가 수여하는 다수의 상을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SAMSUNG
KOREA
1994년에 시작된 자랑스런 삼성인상은 삼성그룹의 최고 권위 사내 포상으로, 탁월한 성과와 모범이 되는 행동을 보인 임직원에게 수여합니다. 공적상, 기술상, 디자인상, 특별상 등이며 디자인상은 매년 1명만 수상합니다.

IF
GERMANY
IF Design Award는 독일 하노버 기반의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공모전’을 넘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견인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RED DOT
GERMANY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경연 중 하나로,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1955년부터 시작되어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브랜드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의 세 가지 부문으로 매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GOOD DESIGN
JAPAN
일본의 Good Design Award는 단순한 디자인 공모전이 아니라, ‘디자인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깊이 평가하며, 수상작은 실질적 비즈니스 및 사회적 영향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인증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IDEA
USA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산업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작은 산업 디자인 분야 내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브랜드 강화 및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합니다.

DESIGN FOR ASIA
HONG KONG
Design for Asia Award는 홍콩 디자인센터(Hong Kong Design Centre)가 2003년부터 주관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디자인 공모전으로 아시아 사회와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창의적 솔루션을 장려합니다.

GOVERNMENT
KOREA
디파이닝의 파트너들은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대한민국의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조달청장상 등 정부가 수여하는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했습니다.

PIN UP
KOREA
핀업디자인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97년 부터 현재까지 개최되고 있으며 우수디자인의 확산 및 디자인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OOD DESIGN PRODUCT
KOREA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SAMSUNG
SAMSUNG
KOREA
KOREA
1994년에 시작된 자랑스런 삼성인상은 삼성그룹의 최고 권위 사내 포상으로, 탁월한 성과와 모범이 되는 행동을 보인 임직원에게 수여합니다. 공적상, 기술상, 디자인상, 특별상 등이며 디자인상은 매년 1명만 수상합니다.
1994년에 시작된 자랑스런 삼성인상은 삼성그룹의 최고 권위 사내 포상으로, 탁월한 성과와 모범이 되는 행동을 보인 임직원에게 수여합니다. 공적상, 기술상, 디자인상, 특별상 등이며 디자인상은 매년 1명만 수상합니다.



IF
IF
GERMANY
GERMANY
IF Design Award는 독일 하노버 기반의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공모전’을 넘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견인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IF Design Award는 독일 하노버 기반의 권위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4년에 시작되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공모전’을 넘어,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견인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RED DOT
RED DOT
GERMANY
GERMANY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경연 중 하나로,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1955년부터 시작되어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브랜드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의 세 가지 부문으로 매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경연 중 하나로,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1955년부터 시작되어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브랜드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의 세 가지 부문으로 매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GOOD DESIGN
GOOD DESIGN
JAPAN
JAPAN
일본의 Good Design Award는 단순한 디자인 공모전이 아니라, ‘디자인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깊이 평가하며, 수상작은 실질적 비즈니스 및 사회적 영향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인증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Good Design Award는 단순한 디자인 공모전이 아니라, ‘디자인이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깊이 평가하며, 수상작은 실질적 비즈니스 및 사회적 영향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인증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IDEA
IDEA
USA
USA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산업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작은 산업 디자인 분야 내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브랜드 강화 및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합니다.
미국의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산업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작은 산업 디자인 분야 내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 브랜드 강화 및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합니다.



DESIGN FOR ASIA
DESIGN FOR ASIA
HONG KONG
HONG KONG
Design for Asia Award는 홍콩 디자인센터(Hong Kong Design Centre)가 2003년부터 주관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디자인 공모전으로 아시아 사회와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창의적 솔루션을 장려합니다.
Design for Asia Award는 홍콩 디자인센터(Hong Kong Design Centre)가 2003년부터 주관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디자인 공모전으로 아시아 사회와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창의적 솔루션을 장려합니다.



GOVERNMENT
GOVERNMENT
KOREA
KOREA
디파이닝의 파트너들은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대한민국의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조달청장상 등 정부가 수여하는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했습니다.
디파이닝의 파트너들은 커리어를 시작한 이래 대한민국의 디자인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자원부장관상, 조달청장상 등 정부가 수여하는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했습니다.



PIN 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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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KOREA
핀업디자인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97년 부터 현재까지 개최되고 있으며 우수디자인의 확산 및 디자인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핀업디자인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97년 부터 현재까지 개최되고 있으며 우수디자인의 확산 및 디자인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GOOD DESIGN PRODUCT
GOOD DESIGN PRODUCT
KOREA
KOREA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 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